소니, OLED를 적용한 내시경용 head-mount image processing unit 출시

135

소니에서 내시경 영상신호 받아 Video image를 control 할 수 있고, 2D 또는 3D로 보여주는 동시에 head-mounted monitor에서 보여질 수 있는 head-mount image processing unit를 출시했다.

 

이 제품은 OLED display를 탑재하여 대상영역의 이미지를 매우 상세하게 표현 가능하며, 고해상도, 블랙의 뛰어난 색재현력, 빠른 이미지 반응속도, 정확한 색재현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. OLED display는 양쪽 눈에 위치할 모니터 내부에 장착되어있으며 이 독립된 디스플레이로 인하여 이미지가 중복되어 보이는 corsstalk현상을 제거할 수 있으며 고해상도, 뛰어난 색 재현력의 깊이있는 이미지를 볼 수 있다.

 

OLED panel은 0.7인치에 1280×72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소니의 OLED 기술과 semiconductor silicon drive 기술로 만들어졌다.

 

일반적으로 내시경을 사용할 때는 수술시 의사들의 자세나 움직임이 제한되며 외부 모니터에서 내시경 사진을 확인해야 하지만 소니의 head-mount display를 사용하면 3D 이미지 렌더링의 장점 외에 의사들의 행동과 위치에 대한 유연성을 통하여 수술진행이 수월하게 진행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
 

또한 소니의 “Picture in Picture(PinP)”기능은 동시에 2개의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관점을 상하좌우로 반전시킬 수 있어 외과팀 수술시 여러명이 작업하는 경우 각각의 다른 위치에 맞는 시야각으로 이미지를 볼 수 있다.

 

이 head-mount image processing unit는 150만엔 이며, 일본에만 출시하였고 다른 국가에는 출시 미정이다.

 

137

 

 

 

 

 

Source : Sony

 

reporter@olednet.co.kr

0 답글

댓글을 남겨주세요

Want to join the discussion?
Feel free to contribute!

답글 남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