삼성전자, 세계최초 Flexible smart phone “갤럭시 라운드” 출시

118

<갤럭시 라운드, 사진출처 : 삼성전자 블로그>

 

삼성전자가 휘어진 화면을 탑재한 Flexible 스마트폰 `갤럭시 라운드`를 10일 출시한다.

갤럭시 라운드는 좌우가 약간 휘어진 형태로 곡률반경은 400mm이며 갤럭시 노트3와 같은 해상도인FHD(1080X1920, 368ppi)의 5.7”의 AMOLED panel이 적용되었다. 전체 두께는 노트3보다 0.4mm가 얇고 무게는154g으로 10%정도 더 가볍다. 또한 좌우로 휘어져 있기 때문에 손으로 잡을때 그립감이 뛰어나다는 것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있다.

또한 Curved 디자인을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, 대표적인 기능은‘라운드 인터렉션’으로 화면이 꺼진 ‘갤럭시 라운드’를 바닥에 놓고 좌우로 기울이면 날짜와 시간, 부재중 통화, 배터리 잔량 등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고, 음악 재생 중 좌우로 기울이면 이전곡/다음곡을 재생할 수 있다. 그리고 앨범 속 친구의 사진을 보다가 다른 사진을 찾아보고 싶을 경우, 화면을 누른 채 좌우로 기울이면 사진 폴더의 목록이 화면 왼쪽에 나타나 쉽게 다른 폴더의 사진도 볼 수 있다. 또, 커브드 디자인에 최적화된 홈 화면을 제공하는 ‘라운드 비쥬얼 이펙트’를 기능을 적용해 여러 페이지의 홈 화면이 마치 하나로 이어져 있는 것처럼 부드럽게 전환된다.

‘갤럭시 라운드’는 럭셔리 브라운(Luxury Brown) 색상으로 SKT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, 출고가는 108만 9,000원이다.

 

reporter@olednet.co.kr

0 답글

댓글을 남겨주세요

Want to join the discussion?
Feel free to contribute!

답글 남기기